영남에너지서비스㈜

가스냉방사업

GHP ‘Gas engine driven Heat Pump(가스 엔진 구동형 열 펌프)’는 전기 대신 가스를 냉난방 원료로 사용하는 신개념 가스 냉난방 시스템입니다. LNG를 열원으로 하는 가스 엔진을 동력으로 압축기를 구동, 냉매를 순환시켜 여름에는 냉방을, 겨울에는 난방을 하게 됩니다.

에너지 수요 평준화 실현

에너지 수요 평준화 실현

연간 전력수요는 여름철 최고치(peak)를 기록하는데, 주 원인은 냉방입니다. GHP는 냉방시 전기 대신 가스를 사용하므로 전력사용률을 낮춰 연간 전력 수요의 평준화를 실현합니다. 또한 발전소 및 가스저장시설의 건설·운영비를 줄일 수 있어 사회적 비용 절감에도 기여합니다.

뛰어난 냉난방 효과

GHP는 엔진 구동 시 발생하는 배열을 이용하기 때문에 예열시간이 짧으며, 실외온도가 낮더라도 매우 빨리 희망온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엔진 배열을 난방운전에 이용하는 GHP는 겨울철 혹한기에도 외기온도 저하에 따른 성능감소가 적으며 별도의 냉매가열기를 통해 냉각수와 냉매의 열교환이 이뤄지기 때문에 실외 열교환기 착상에 따른 서리제거 운전 없이도 장시간 연속 난방운전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유지비용

GHP는 저렴한 가스를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냉난방을 하기 때문에 전기식 냉/난방에 비해 유지 비용을 최대 20~30% 절약할 수 있습니다. (냉방 시에는 별도의 냉방용 요금체계가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