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도시가스, 재난상황 대비 실전훈련
2012년 06월 27일
전남도시가스㈜ (대표 박철규)는 6월 27일 광양시 소재 민방위 실전 훈련 체험 센터에서 재난상황 실전 대비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에는 광양소방서 응급구조팀, 광양시 재난안전관리과가 함께 참여하여 각종 재난상황에서의 대처법을 현장감있게 전달하였다. 훈련은 ▲화재진압체험 ▲지진발생시 행동요령, 진도 3,5,7 단계별 위험성 체험 ▲ 심폐소생법 등 응급처치 체험 ▲비상탈출 등의 모의 비상상황 대응으로 진행되었다.
훈련에 참가한 구성원은 “각종 재난 발생에 대비한 실제 훈련으로 긴급구조와 지원기관별 역할 분담을 통한 현장 지휘체계를 다시 한번 확립할 수 있었다. 또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재난 수습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유사시 신속 정확하게 고객의 생명과 도시가스시설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다시 한번 숙지할 수 있었다.” 라고 하였다.
박철규 대표는 ˝이번 재난대비 실전 훈련이 실제 상황에 대비한 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각종 재난발생 시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와 신속한 대처를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도시가스와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피해를 초기에 대응하는 능력을 구성원 스스로가 배양할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