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란 회사의 경영활동 과정 중 발생 가능한 사고와 질병유발 유해인자를 제거하고, 환경오염을 예방하여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사고예방을 통해 근로자 생명 및 설비를 안전하게 보호
위험물질에 의한 중독,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
대기, 수질, 폐기물 및 토양오염 방지 및 환경영향 최소화
엔솔브는 안전·보건·환경 경영을 기업경영의 핵심가치로 인식하고 임직원, 협력회사 및 이해관계자를 사업장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여 무재해를 이루도록 방침을 수립했습니다.
글로벌 수준으로 SHE 체계 구축
4M (Man, Machine, Management, Media)을 기반으로 화재, 폭발, 누출 및 누유에 대해 현장 사고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 별 빈번히 발생하는 주요 사고 원인을 분석하여, 해당 사업장 내 모든 구성원이 반드시 준수하고 지켜야 할 수칙을 제정하였습니다. 또한 각 수칙에 대한 준수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위반에 대해서는 예외 없이 엄격히 제재하는 문화를 형성함으로써, 구성원 및 협력회사 근로자의 SHE 의식수준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엔솔브는 고용노동부에 주관하는 무재해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전 사업장이 무재해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작업 수행전 위험평가를 통해 적절한 안전조치 및 교육을 실시하여 구성원 및 설비를 보호하는 안전작업 허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험도에 따라 허가를 차등화 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CleanSYS(Clean System, 굴뚝원격감시시스템)을 설치하여, 배출되는 환경오염물질 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환경공단의 관제센터와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배출 현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질소산화물 (NOx)의 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보일러에 버너, 선택적촉매환원시설 (SCR :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탈질시설)을 설치하였습니다.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대기오염물질 총량사업장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한층 강화된 기준을 세워 더욱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엔솔브의 사업장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GHG Emissions Trading Scheme) 대상 사업장으로 온실가스 감축 활동 및 의무를 이행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