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경영활동 과정 중 발생 가능한 사고와 질병유발 유해인자를 제거하고, 환경오염을 예방하여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위례에너지서비스는 발전사업, 집단에너지사업 등 전 사업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안전·보건·환경규정 및 11개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방침과 리더십을 통해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고 S.H.E 경영진단을 거쳐 책임과 의무를 가자고 지속 개선합니다. 또한, 꾸준한 feedback과정을 통해 S.H.E Leadership(Policy)을 거쳐 Drive 해주어 과정을 반복합니다.
위례에너지서비스는 체계적으로 환경경영 활동을 이행하여
환경관리 성과를 창출하고,
이에 대한 현황과 성과를 매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TMS(Tele Monitoring System, 환경감시시스템)를 설치하여, 배출되는 환경오염물질 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환경공단의 관제센터와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배출 현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질소산화물 (NO2)의 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보일러에 저녹스버너, 선택적촉매환원시설 (SCR :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탈질시설)을 설치하였습니다.특히 수도권 소재 발전소는 법령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대기오염물질 총량사업장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한층 강화된 기준을 세워 더욱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발전소 굴뚝으로 나오는 질소 산화물(NO2)과 산소(O2)를 샘플프로브(Sample Probe)에서 추출하면 샘플라인(Sample Line)을 따라 분석기판넬(전처리 설비가 있는 분석기)(Analyzer Panel)에서 검사하는 원격 감시 시스템
보일러 수질관리, 순수생산 및 발전계통 운영과 각종 정비공사 시행에 따른 배수로 폐수가 발생하게 되며, 이를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종합폐수처리설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례에너지서비스는 폐수발생량 저감을 위해 폐수 재활용설비를 도입하여 운영하는 등 법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배출허용기준보다 더욱 강화된 내부기준을 적용하여 수질오염물질을 관리합니다.
발생하는 폐수를 펌프(Pump)를 거쳐 분석기판넬(Analyzer Panel) 시료채취조하여 데이터로거 한 뒤 최종 방류하는 폐수 재활용설비 시스템
위례에너지서비스의 집단에너지 사업장은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로 지정받아 온실가스 감축의무를 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