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Major 친환경 에너지 기업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SK E&S]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ESG 경영 의지 천명

등록일 2021.07.15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ESG 경영 의지 천명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ESG 경영 의지 천명
 - 친환경 에너지사업, 지역재생 및 사회안전망 구축, 이사회 중심 경영과 사외이사 선임 등 ESG 각 분야 별 지속가능경영전략 발표


SK E&S가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확대하고 SK그룹의 ESG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추기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테마인 ‘Join Eco, Be Energy, and Make Origins’는 ‘생태계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에너지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함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여 친환경에너지의 새로운 기원을 만들겠다.’는 의미로, SK E&S가 추진하는 미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실천의지를 담고 있다.  

SK E&S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경영의 분야별 주요 포인트를 밝히고 있다.

먼저,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는 친환경 수소에너지 밸류체인 구축 및 CCUS* 기술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넷제로 실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으며, 사회(Social) 분야는 SK E&S가 ‘19년부터 추진해온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를 필두로 지역재생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에서는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3개 위원회 (미래전략위원회, ESG위원회 인사∙보상위원회)를 구성하며 이사회의 전문성, 독립성, 다양성을 강화했고, 경영 활동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비상장사임에도 사외이사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 지난 6월 30일에 사외이사 선임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SK E&S는 이번 보고서 발간에 있어 GRI Standards** 등 지속가능경영보고 국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으며,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한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고 전했다.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이 SK E&S의 ESG 경영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이해관계자들과 보다 진정성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과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고 말했다.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 Storage):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산업적인 용도(고체 탄산염, 에틸렌 생산 등)로 직접 이용 또는 고부가 가치제품으로 전환하여 활용하거나 영구 또는 반영구적으로 격리∙저장하는 기술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s) Standards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