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사말

  • 재생에너지, 수소사업 등 Green Portfolio 구축 가속화로 탄소중립 시대에 책임 있는 에너지 기업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SK E&S는 지난 해 팬데믹의 지속적인 확산과 에너지 시장의 급격한 변화속에서도 기존 사업 영역에서 견조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특히 수소와 에너지솔루션 사업에 진출하여 미래 신에너지 시장 선점의 토대를 마련했고, Carbon Neutral LNG 사업 모델을 추진하면서 재생에너지-수소-
    저탄소 LNG-에너지솔루션 사업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SK E&S만의 차별화된 ‘그린 포트폴리오(Green Portfolio)’로 전환하는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비상장사로서는 선제적으로 사외이사 및 전문위원회 제도를 도입하여 지배구조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했고, ESG 중심의 자상한 기업 1호 지정,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 대통령 표창 수상, 주민 참여형 및 복지형 재생에너지 사업 개발 등 우리 사회와 함께 더 큰 행복을 만드는 노력도 지속해 왔습니다.

    고객 여러분, 최근 전세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탄소중립은 기업들에게 더욱 과감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SK E&S는 책임 있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탄소중립의 현실적 대안을 제시하는 “Carbon-Neutral Energy Optimizer”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특히 2022년은 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솔루션, 친환경 CCUS 기술과 결합한 저탄소 LNG 사업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SK E&S만의 ‘Green Portfolio’ 구축을 가속화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SK E&S는 Green Portfolio로의 전환에 필요한 신에너지 기술은 물론 글로벌 인재 등 필요한 내부 역량도 과감하게 확보하여 차별적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구성원과 우리 사회가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행복 경영’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 협력은 물론 사업 권역 내 페인 포인트(Pain Point) 해결에 앞장섬으로써 회사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미래 에너지 시대를 개척하는 과정에서 두려움과 어려움도 따르겠지만, SK E&S만의 과감하고 치밀한 도전, 불굴의 의지를 통해 우리가 가야할 길을
    담대하게 나아갈 것입니다.

    SK E&S의 도전에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