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Clean Energy & Solution Provider

회사소개

CEO 인사말

CEO 인사말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은 대내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SK E&S는 공들여 완성한 1차 LNG Value Chain을 기반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새로 구축한 Value Chain에서도 본격적으로 성과가 창출되고 있어,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측면에서도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SK E&S는 국내외 Terminal 확보를 통해 Value Chain의 추가 확장과 Global Multi-node 기반 확보의 중요한 첫 단추를 잘 꿰어가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임자도 Project 등 대규모 Utility급 사업에 진입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Social Value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는 선진 시장인 미국에 ESS 사업 지분 참여를 통해 역량과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는 거점을 마련하였습니다. 한편, 도시가스 사업에서는 AI/드론 활용 등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한 DT(Digital Transformation) 도입의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어떠한 경영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향후 2~3년은 SK E&S가 추진 중인 BM(Business Model)혁신의 성패를 좌우할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2020년은 그 출발점으로서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지속 가능한 이해관계자의 행복과 SK E&S의 성장을 함께 이루기 위해서는 더욱 치열하게 미래를 준비하고 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올 한 해 우리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몇 가지 사항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국내 중심의 LNG 수요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수요 개발을 통해 Global Multi-node 확장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2020년은 북미 LNG의 Outlet 역할이 가능한 중남미, 그리고 기구축된 Sourcing Mix를 활용해 조기 공급이 가능한 중국의 수요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동남아 및 국내 등지에서의 추가 Terminal 및 수요개발 역시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Receiving Node 확대의 가시적 성과를 내겠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Portfolio 확대 및 Social Value 기반 BM의 추가 발굴을 통하여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지속적으로 만들겠습니다.
우리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미래세대를 위해 친환경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태양광과 풍력, 그리고 새로운 기술개발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Portfolio를 확대하고 가시적 성과 창출을 이루겠습니다. 또 그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Pain Point 해소를 통해 DBL(Double Bottom Line) 관점의 BM혁신도 가속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도시재생을 목적으로 출범한 “Local:Rise 군산” Project의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SV(Social Value) Project 다양화 뿐만 아니라 대상지역도 확대하여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를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그 동안 기회가 될 때마다 강조해왔듯, 우리는‘회사의 성장’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함께 추구하는 Co-Evolution을 지향합니다.
이 선순환을 지속적으로 이루어 내기 위해서는 구성원 각자가 업무 전문성과 역량을 신장해 나가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제도와 문화를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SK E&S 구성원의 적극적인 동참과 Commitment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같이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몇 년간 거센 바람이 불어 파도가 크게 치더라도 SK E&S는 돛을 높이 달고 흔들림 없이 큰 바다로 나가겠습니다.

Global Major Company로의 도약을 위해‘도전’과 ‘Share & Share’를 실천하며 2020년을 그 원대한 도전의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에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기를 다시 한번 진심으로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